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 정책정보

던킨도너츠 창업비용 20평형 기준 가맹점별 매출액

반응형

던킨도너츠 창업비용 20평형 기준 가맹점별 매출액

비알코리아(주)는 대한민국 프랜차이즈계의 대표적인 업체로 던킨도너츠와 배스킨라빈스의 가맹본부입니다. 안정적인 매출이 나오는 프랜차이즈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실텐데요. 창업조건이 까다로운 편이며, 창업 비용이 적지 않게 드는 프랜차이즈인만큼 양도를 받아 운영하시려는 분드롣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던킨도너츠 가맹본부 현황

던킨도너츠의 가맹본부는 비알코리아(주)로 1985년에 법인이 설립되었고 던킨도너츠는 2008년에 등록이 되어 영업이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비알코리아(주)는 워낙 규모가 큰 기업이어서 매출액이 연 6천억원 정도도 나오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도 매해 꾸준히 증가하여 2020년에는 648억원을 달성하였습니다. 탄탄한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자랑하고 있어 가맹본부에 문제가 생길 일은 거의 없어 보입니다.

 

 

◎ 던킨도너츠 가맹점 현황

2020년 던킨도너츠 가맹점과 직영점은 712개를 기록하였고, 2021년에는 750여개로 늘어났습니다. 비알코리아(주)에서는 가맹점 개설시 위치와 매장규모 등을 꼼꼼히 따져서 개설을 진행합니다.

2020년 매장별 연 평균매출액은 2억 6884만원으로 집계되었고, 3.3㎡(1평)당 평균매출액은 1,526만원으로 기록되었습니다. 타 프랜차이즈에 비해 상당히 높은 편이라고 하겠습니다. 하지만 순마진이 중요한 것이기 때문에 가맹점 창업 상담시 매장별 순매출 평균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던킨도너츠 창업비용과 계약기간

던킨도너츠 66㎡(약 20평)기준 공개된 창업비용입니다.

① 가맹비 : 880만원

② 교육비 : 165만원

③ 보증금 : 4천만원(계약 종료시 돌려받는 비용)

④ 기타 시설비용 : 2억원

⑤ 인테리어 비용 : 6천만원

 

키오스크 등 설치시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항상 10% 정도의 여유비용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매장 임대 조건은 빠짐 금액인 만큼 지역별 상권에 따라 임대비용에 큰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현재 던킨도너츠에서는 키오스크 전용 임대매장에서부터 소형, 중형, 대형 매장까지 다양한 규모로 개설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