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생활수급자 적금 차상위계층 포함/KB국민 우리 신한은행

반응형

기초생활수급자 적금 추천 차상위계층 포함

기초생활수급자가 되면 정부와 지자체, 기타 기관들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득과 재산이 적은 분들이 수급자가 되는 만큼 보건복지부에서는 수급기간 동안 수급자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자산형성지원사업도 펼치고 있습니다. 시중은행에서 가입이 가능한 적금 중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기타 취약계층만 가입이 가능하고 다른 적금상품들보다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 기초생활수급자 및 저소득층 생활안정지원금 금융지원 신청자격과 방법

 

☞ 기초생활수급자 감면혜택

 

 

 기초생활수급자 적금 추천 KB국민행복적금

먼저 소개해드릴 적금상품은 KB국민은행에서 가입 및 신청이 가능한 KB국민행복적금입니다. 대체로 특판 상품이기 때문에 1년에서 최장 3년 정도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해당 상품은 월 30만원 이내에서 1년 동안만 적립할 수 있습니다. 금리는 최고 연 4.85%가 적용되고, 최고 금리를 받기 위한 조건은 아래에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가입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근로장려금수급자, 만 65세 이상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지원 보호대상자 등이 포함되고 1인 1계좌만 가입가능합니다. 반드시 해당 수급사실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정액적립식과 자유적립식 중 선택해서 가입할 수 있으며 정액적립식을 선택할 경우 연 4.85%의 최고 금리를 적용을 수 있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적금상품들은 인터넷 가입이 불가능하고, 모두 해당 은행 영업점에 방문해서 신청을 해야 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적금 추천 NH농협, 대구은행, 경남은행, 웰컴저축은행

NH희망채움적금Ⅱ 적립식 적금은 가입기간이 1년에서 3년이며,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근로장려금 수급자, 기초연금 수급자 등이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기간 3년을 선택해서 만기 일시 상환을 할 경우 최대 금리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표에 나와 있는 금리와 신청시점 금리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DGB희망더하기적금은 가입기간이 1년이며, 가입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근로장려금 수급자, 등록장애인 등이 해당되며, 월 1만원에서 30만원 한도내에서 가입이 가능하고 해당 은행의 우대금리 조건 충족시 최고 금리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경남은행 희망모아적금 역시 가입기간 1년에 가입대상은 동일합니다. 적립금액 역시 월 1만원에서 30만원 이내로 동일하게 적용되며, 금리만 차이가 있으니 은행별 홈페이지를 통해 비교하시고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웰컴 디딤돌 적금 역시 가입기간 1년, 가입대상은 동일하고, 금리는 가장 높게 적용되어 있지만 신청시점에는 금리가 차이날 수 있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적금 추천 신한, 우리, 부산, SC제일은행 등

신한은행 새희망적금, 우리은행 우리 희망드림 적금, 한국씨티은행 참행복한 적금은 대체로 3% 중후반대 금리가 형성되어 있는 편입니다. BMK희망가꾸기적금은 연 4%대까지 우대금리 적용을 받을 수 있지만 최장 3년까지 가입이 가능해서 3년 만기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수협과 SC제일은행, SBI저축은행에서도 기초생활수급자 외 금융취약계층을 대상만 가입 가능한 적금을 운영중에 있으니 은행별 홈페이지에서 해당 적금 상품명 검색하셔서 현재 금리와 혜택 등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